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관련 정보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1분 만에 해결하기

반응형

 

들어가며

 

최근 열심히 블로그 관리를 하던 도중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경고 알람이 떴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여러 블로그를 서칭 했지만 대부분이 구글 측에서 일률적으로 올려둔 답변을 그대로 복사한 글들이라 별다른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여러 방법들을 적용해 보고 그중 가장 간단히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를 해결한 방법 한 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해결 방법

 

애드센스 접속 -> 좌측 계정 클릭 -> 액세스 및 승인 클릭 -> 크롤러 액세스 클릭

 

 

로그인 추가 클릭

 

 

위 그림대로 정보 입력 -> 로그인 추가

 

크롤링 오류가 발생한 글이 2개라면 해당 과정을 두 번 진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참고사항

- 로그인 URL은 위 그림처럼 티스토리 관리 창의 링크입니다. (뒤에 /manage/ 가 붙은 링크)

- 티스토리 로그인 계정이 본인의 카카오 계정인 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이 불안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카카오 계정이라 신경 쓰였지만 막상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마치며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친 후에 약 12시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에도 정확히 23년 3월 31일 오후 9시경에 위의 과정을 진행하였고 다음날인 4월 1일 오전 8시경에 크롤링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상태가 '크롤링 안 함'에서 '크롤링'으로 바뀌었다면 이제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하여 크롤링 오류가 발생했던 글의 색인 생성을 다시 요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