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원인
현재 월드 코인(WLD)은 17일 만에 340% 급등하여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강하게 상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AI 메타인데요.
AI 메타는 2023년부터 현재까지 코인 시장과 주식 시장에서 주도 메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I 메타의 대장주로 불리는 엔비디아는 챗 GPT가 출시된 2022년 11월 이후부터 660% 상승했습니다.
단순히 차트만을 놓고 본다면 일 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660% 상승한 엔비디아는 현재 과열 상태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실적을 살펴보면 기대만으로 상승하여 거품이 낀 채 하락하는 여느 주식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과열에 대한 투자자들의 걱정과 달리 엔비디아는 챗GPT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매 분기 실적 예상치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엔비디아의 제품이 전기차에까지 범용적으로 사용될 것을 감안하면 AI 관련 주식, 코인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 엔비디아의 상승을 이끈 챗 GPT 개발자가 만든 코인
엔비디아의 상승을 이끈 챗 GPT 개발자가 만든 코인
일론 머스크는 구글에 대항하기 위하여 샘 알트만과 함께 오픈 AI라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합니다.
오픈 AI에서 샘 알트만이 주축이 되어 개발한 것이 바로 챗 GPT인데요.
챗 GPT는 2022년 11월 시장에 공개되자마자 큰 주목을 받으며 AI 메타를 형성했고 이때부터 엔비디아가 AI 메타의 대장주 역할을 하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샘 알트만은 AI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되었는데요.
그가 2023년 출시한 코인이 바로 월드 코인(WLD)입니다.
향후 전망
월드 코인은 추세선 지지를 받으며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현재 가격인 8달러는 중요한 구간인데요.
샘 알트만이 2월 16일 당시 월드 코인이 3달러일 때 왜 아직 8달러가 아니냐는 글을 남겼기 때문입니다.
월드 코인은 9일 만에 샘 알트만이 말한 8달러에 도달했고 현재는 가격 하락에 베팅하는 숏 포지션 역시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 소강상태이며 결국 시장에서 계속 주목받을 것은 AI 메타이기 때문에 월드 코인의 상승 가능성이 꺾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상장 거래소
- 바이낸스, 빗썸 등의 거래소에 상장
- 업비트 상장 X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재스미 코인(JASMY), 특징 및 전망 총정리
2. 수이 코인(SUI), 특징 및 관련 코인 총정리